짱라이브 1.0 버전 공개/선데이토즈 30억 투자 유치
◆유아짱,짱라이브 1.0 짱팟 오픈
동영상 플랫폼 및 소셜네트워크 동영상업체인 유아짱은 16일 짱라이브 1.0을 오픈한다.관련 내용
짱라이브 1.0은 영상 플랫폼 짱팟을 통해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신개념 아바타를 공개할 예정이다.이 아바타는 동영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아바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소셜게임업체 선데이토즈,30억 투자 유치
소셜네트워크 게임 업체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지난 14일 소프트뱅크벤처스와 코오롱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선데이토즈는 네이트 앱스토어와 네이버 소셜앱스에 아쿠아스토리,애니팡,애니사천성,애니윷놀이 등 다양한 소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다.이 회사의 인기 게임 아쿠아스토리는 최근 소셜 게임 최초로 단일 게임 사용자 1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또 매월 10만명씩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선데이토즈가 유치한 이번 투자는 소셜 게임 분야에 대해선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 문규학 대표는 “비록 국내의 경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의 플랫폼 정책이 미흡해 해외보다 1~2년 정도 늦게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것은 사실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소셜네트워크 게임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현재 네이트와 네이버 등 SNS 플랫폼들이 뒤늦게나마 공격적으로 오픈 정책을 펼치고 있고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 등 언제든 소셜 게임을 유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국내 소셜게임 1위 업체인 선데이토즈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선데이토즈는 네이트 앱스토어,네이버 소셜앱스를 비롯한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최근 오픈한 믹시(Mixi) 등 세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선데이토즈는 대표 게임 아쿠아스토리의 차기작 ‘정글스토리’를 올해 말 출시할 계획이다.